<스마트관광도시 경주> 여행자모델 공모전의 3인 그룹팀으로 선정된 리즈&서영&혜진, 우리는 '냅두라' 팀입니다. 자유분방하고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3인은 생활터전을 떠나 전혀 새로운 곳인 경주에 오래도록 함께 할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셋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청년마을 지원 사업인 '경주 가자미 마을'에 참여하면서 만난 인연이랍니다.
지난 1편에서 동갑내기 절친 서영과 혜진의 경주 정착기를 소개해드렸었죠? 이번에는 경주 바다로 떠납니다. 마지막 멤버인 리즈까지 합세한 냅두라 팀 완전체가 뜨거운 여름날의 추억이 깃든 경주 감포로 다시 떠났습니다.
경주 버스 100번을 타고 바닷가, 항구 마을 골목, 방파제 등 추억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감포와 경주 동해안 일대의 멋진 여행자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에너지 넘치는 냅두라 팀의 경주 바다 여행기를 만나 볼까요?
다시 찾은 경주 바다
한 눈에 보기

<스마트관광도시 경주> 여행자모델 공모전 우승팀 여행 이야기
냅두라 팀 여행이야기 02. 다시 찾은 경주 바다

02. 냅두라 팀 여행기 :
경주 바다 여행

한옥 등대 건물은 빛 체험 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해양 문화와 역사를 첨단 기술과 접목한 디지털 미디어 전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답니다.
등대 앞바다는 여름철 스노클링 명소로 입소문이 났습니다. 볼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송대말 등대에서 추억을 남겨봅시다.

- 주소 :경주시 감포읍 척사길 18-94
- 이용시간 :상시 이용 (빛체험전시관 10:00-18:00, 월요일 휴관)
- 이용요금 :무료


감포해국길
해국 벽화길 곳곳에는 일제강점기 일본인들이 이주했을 대 지었던 적산가옥이 당시의 아픔을 간직한 채 남아 있습니다. 사색에 잠겨 골목을 걸어봅니다.
해국길에는 사진 남기기 좋은 포토존도 있습니다. 일명 해국 계단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겨봅시다.

- 주소 :경주시 감포읍 감포안길
- 해국길 찾아가기 :카카페 아르볼 검색
(경주시 감포읍 감포안길 10-1)

카페: 1925 감포
벽면에는 목욕탕을 오가던 사람들과 가자미 마을에서 프로젝트를 했던 우리의 추억들이 사진으로 남아 있습니다.
지역의 특색을 살리고 스토리텔링을 담은 이색적인 메뉴들이 가득해 고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 주소 :경주시 감포읍 감포안길 15
- 영업시간 :10:30-19:00(휴무일 : 수요일)


해안 절벽에는 용이 드나들었을 법한 통로가 있는데, 그 모습이 신비롭습니다. SNS에서 떠오르는 인생사진 스폿으로 주목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동해의 떠오르는 해를 감상하기 좋은 일출 명소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주소 :경주시 감포읍 장진길 39
- 전촌 용굴 찾아가기 :전촌항에서 해안 산책로 따라 도보 약 10분 거리
- 관람시간 :상시 관람
- 관람료 :무료

삼국통일의 주역 문무왕은 죽어서도 동해의 용이 되어 나라를 지키겠다고 하였고, 그의 유언대로 동해에 장사를 지냈다고 합니다.
문무대왕릉은 소원 명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에는 금지돼서 잘 볼 수 없지만, 예전에는 이곳이 영험한 곳이라 하여 굿을 하는 장면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새해 소원을 비는 일출 명소로도 유명하기도 합니다. 문무대왕릉 앞에서 간절한 마음 담아 소원을 빌어 봅시다.

- 주소 :경주시 문무대왕면 봉길리 26
- 관람시간 :상시 관람
- 관람료 :무료

금당 지하에는 배수시설로 보이는 석조 유구가 눈길을 끕니다. 설화에 의하면 해룡이 된 문무왕이 절에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만든 장치였다고 합니다. 절터를 지키는 2기의 삼층석탑은 통일신라의 간결하면서도 비례의 미가 넘치는 석탑으로 찬사를 받는 탑입니다.

- 주소 :경주시 문무대왕면 용당리 17
- 관람시간 :09:00-18:00(동절기 17:00까지
- 관람료 :무료